상담 및 예약

NANA PLASTIC SURGERY

미디어&뉴스

나나성형외과의 언론보도와 방송매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게시글 검색
[정신의학신문] 작고 또렷한 얼굴, 안면윤곽수술로 ..
나나성형외과
2018-10-01 17:39:57


김동현 기자  |  승인 2018.10.01 16:19

 

최근 영화 '명당'이 전세대를 사로잡은 흥행 포인트 3가지를 공개했다.

 

'명당'은 땅의 기운을 점쳐 인간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천재 지관 박재상(조승우)과 왕이 될 수 있는 천하명당을 차지하려는 이들의 대립과 욕망을 그린 작품이다. 

지난 19일 개봉 이후 웰메이드 명품 사극이라는 반응을 얻으며 흥행몰이 중이다.

 

영화 '명당' 이전에 개봉한 영화 '관상'이 다시금 이목이 쏠리고 있다. 송강호, 이정재, 조정석, 이종석 등 빈틈없는 연기력을 자랑하는 배우들의 출연으로 주목받은 작품이다. 

 

당시 영화 '관상'은 흥행몰이를 하며 외모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성형외과 상담이 부쩍 늘어나는 현상까지 있었다는 후문이다. 특히 안면윤곽수술은 근본적인 문제를 가지고있는 얼굴뼈의 모양을 변형시켜 얼굴형을 개선하거나 갸름하게 해주는 수술로 눈성형이나, 코성형과 같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수술시간이 길고 난이도가 까다로운 수술임에도 불구하고 안면윤곽수술은 큰 이슈를 일으켰다. 관상이 갖는 관심이 사회현상으로 이어진 것이다. 

 

영화 '관상'이 얼굴과 외모에 포커스가 있었다면, 최근 개봉한 '명당'은 땅의 기운을 점쳐 인간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는 풍수지리사상에 기반하고 있다. 이는 주변 환경과 위치, 정세 등 종합적인 환경을 고려한다. 영화가 가져온 사회적 관심사와 이슈도 강남 성형외과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재미있는 점은 만족도 높은 성형수술 결과, 즉 안면윤곽수술이나 가슴성형, 눈성형, 코성형 등 부작용 없는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앞서 말한 땅의 기운과 비교할 수 있는 안면윤곽 잘하는 곳, 첨단 의료시설과 전문 의료진이 갖추어진 의료환경 등이 고려대상이 되고 있다는 후문이다. 물론 안면윤곽 가격이나 안면윤곽비용 등도 충분히 고려는 해야 할 포인트다. 

 

강남에 위치한 나나성형외과 전문의 최상록 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은 일반적인 성형수술과 달리 개개인의 얼굴상태를 고려해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으로 진행되었는지가 수술의 만족도를 높이는 중요한 부분이다."라고 말하며 "최근 개봉한 영화 '명당'으로 안면윤곽 잘하는 곳을 찾아 상담받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자연스럽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얼굴형을 변화시켜주는 곳인지 충분한 상담이 먼저다."고 전했다.

 

한편 나나성형외과는 안면윤곽수술 시 3D CT, X-Ray 등 다양한 진단검사를 통하여 뼈의 두께, 피하지방층 및 근육 두께측정 등 안면윤곽수술 전 다양한 검사를 통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하고 효과적인 안면윤곽수술 방법을 찾아주는 커스터마이징 진단기법을 병행, 안면윤곽 전담팀 (얼굴뼈 전담 성형외과 전문의,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수술 후 케어 전문 관리사)을 운영하고 있어 종합검진과 수술 후 꼼꼼한 케어로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최악의 취업난 속에서 영화 '관상','명당'으로 이어지는 외모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안면윤곽 잘하는 곳, 성형외과를 찾는 등 외모가 취업의 중요한 경쟁요소가 되면서 생겨난 새로운 풍속도이기도 하다. 

 

김동현 기자 sdfs@naver.com

 

http://www.psychiatric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11802